흰쌀밥이 아닌 현미밥으로 먹었얼 때 일어나는 몸의 변화

각종 건강정보

건강을 위해서는 흰쌀밥보다는 현미밥을 먹는 것이 좋다는 말은 이미 많은 곳에서 들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정확히 어떤 점에서 몸에 좋다는 것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미에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단백질과 식이섬유, 필수 지방산을 공급을 해준다고 합니다.
현미를 먹게 되면 다이어트에 크게 도움이 되어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현미에는 망간이 있어서 체지방 합성에 도움이 되고 면역기능 증진, 해독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현미는 또 셀레늄을 함유하고 있어서 심장 건강을 지키는데에도 큰 도움을 주며 플라크 축적을 하여서 동맥 폐색 등을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그리고 산화 방지제와 높은 식이섬유가 암을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을 주고 비타민B와 마그네슘 등의 필수 미네랄 함유로 뇌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또 당뇨병이나 고혈압에 걸린 사람들이 현미를 섭취하면 식이섬유와 폴리페놀이 풍부해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현미는 복합 탄수화물이라 당 배출을 느리게 하여 당뇨병 예방에 정말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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