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을 건강하게 관리할 때 도움 되는 음식 종류와 효능 확인해보기

각종 건강정보

 

심장질환은 전 연령대가 걸릴 수 있는 질환이며 주기적인 운동과 식습관 조절을 통해 어느 정도는 예방할 수 있으니 심장을 건강하게 만드는 음식을 한 번 정도는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시금치와 호로파 잎, 무 잎, 양배추 등의 채소는 심장 마비의 위험을 줄일 때 도움 될 수 있습니다. 해당 채소는 지방이나 칼로리 없이 건강에 도움 되는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엽산과 마그네슘, 칼륨, 칼슘도 포함하고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귀리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이 포함되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특징이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밀과 옥수수, 렌틸콩, 현미 등의 통곡물은 섬유질과 비타민을 포함하고 있어서 섭취하면 심장 건강에 도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산화방지제, 철분, 마그네슘, 비타민 E가 포함되어 있어서 주기적으로 섭취할 경우에는 혈압 수치를 감소시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적색 와인에는 산화 방지 성분이 있어서 적당량을 섭취하면 심장 마비의 위험성을 감소시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는 미네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심장 마비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정보를 기억해두신다면 심장을 건강하게 관리할 때 도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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