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기간의 위험 질환, 임신중독증 주의하세요

각종 건강정보

임신중독증이란 임신 기간에 갑작스럽게 혈압이 상승하고 소변에서 단백질이 검출되는 고혈압성 합병 질환입니다. 더욱이 임신중독증은 임신 이전 고혈압의 위험이 없었으며 건강했던 산모에게서도 발생하기에 더 위험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이렇게 임신중독증에 관해 알려드리고자 하니 참고하셔 임신 기간 내의 안전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이런 임신중독증의 원인으로는 산모의 비만이나 당뇨와 같은 유전적 요인과 임신으로 인한 산모의 호르몬 변화, 혈류 공급 제한 등의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이런 임신중독증은 혈압이 상승하게 되는 고혈압의 특성상 산모에게도 위험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뱃속의 태아에게도 더 위험성이 높은 질환이기에 예방과 관리에 더 주의를 기울이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임신중독증 예방과 관리를 더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체중이 급격하게 증가하거나 소변량이 감소하 팔다리가 붓는 듯한 증상을 임신 기간 내에 보이거나 정기 검진 시에 혈압이 높아지는 것이 확인되었다면 임신중독증을 의심해보시고 할 수 있는 한 빠르게 의료기관의 진단을 받으셨으면 합니다. 앞서 이야기했던 바와 같이 임신중독증은 혈압이 상승하기에 뱃속 아기에게 더 위험성이 높으므로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셔서 알맞은 대비를 해두시는 것이 유용할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