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엔 이런 방법으로 건강을 관리해요

각종 건강정보

가을은 아침과 낮, 저녁의 온도차가 심한 계절입니다. 그래서 외출할 때 옷을 고르기도 까다로운데요. 낮에 더울까봐 얇게 입고 나갔다가 아침과 저녁 추위에 감기에 걸리는 일도 빈번합니다. 그래서 건강을 관리하기도 매우 까다로운 계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을에는 환경이 변하면서 호르몬 분비도 바뀌게 되는데 이로 인해 우울증을 호소하는 사람도 생겨납니다. 우울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이 제일 중요합니다. 운동을 규칙적으로 해주면 스트레스를 풀 수 있고 긴장 완화와 우울증 극복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환절기에 찾아오는 통증들과 체중관리에도 좋습니다.

날이 추워지기 시작하면서 점점 날씨가 건조해지는데요. 건조한 날씨는 호흡기 질환과 피부 질환을 일으키기 쉽기 때문에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춥다고 환기도 더 적게하는데 환기하는 횟수가 적어지면 미세먼지가 쌓이게 되므로 환기도 꼼꼼히 해줘야 합니다. 무엇보다 수분을 잘 섭취하는 게 중요합니다. 날이 건조하기 때문에 몸이 수분을 필요로 하는 일이 많으니 매일 2L씩 수분을 섭취할 수 있게 노력합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