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타기 전 주의사항, 무릎 아프지 않게 타는 방법!

각종 건강정보

가을철이면 자전거로 운동하시는 분이 많은데요.
다른 운동에 비해 자전거 운동은 신체적 부담도 적고, 자전거를 타고 가까운데를 잠시 왔다갔다 하기도 좋다보니 자전거 운동을 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다른 곳과 충돌해서 생기는 부상이나 잘못된 자세로 생길 수 있는 통증에 대해서는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또한 안전장비도 제대로 갖추고 타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선 건강한 자전거 라이딩을 위해 충돌의 위험을 최소화 하는 것이 첫번째인데요.
대부분의 충돌 사고는 시야를 확보하지 못해 생길 수 있고, 안전장치를 제대로 하지 않았을 때는 더욱 큰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충분히 시야를 확보하고 안전장치를 제대로 장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못된 자세로 자전거를 타는 것 역시 위험한데요.
자전거 타는 자세가 좋지 않으면 허벅지나 엉덩이 등에 통증이나 물집이 생길 수 있고, 별도의 스트레칭 없이 자전거를 타게 되면 관절 등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 허리통증이 있으신 분이었다면 잘못된 자전거 자세로 인해 오히려 통증이 심해질 수 있는데요.

자전거를 자신의 몸에 맞추고 올바른 자세로 타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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