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에 알아두면 도움 될 수 있는 건조해지는 피부 관리방법

각종 건강정보

일교차가 상대적으로 큰 환절기가 되면 피부 속에 있는 수분이 빠져나가기 쉬워 평소보다 피부가 건조해질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피부에 수분이 제대로 충전되지 않아 각질이 쌓이고 푸석푸석한 느낌이 들 수도 있으니 만약을 대비하는 차원에서 건조해지는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을 한 번 정도는 알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가장 먼저 말씀드리려는 관리 방법은 밀가루 음식을 줄이는 것입니다. 밀가루는 다이어트를 할 때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두셔야 하고 밀가루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피지 분비를 촉진해 건조함에 피지까지 더해지는 악효과가 날 수도 있으니 밀가루 섭취를 최대한 줄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가벼운 조깅 등의 운동이 피부 관리에 도움 될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조깅이나 자전거, 수영 등 유산소 운동으로 땀을 배출하면 피부 속에 있는 독소 배출이 원활해지는데, 이것이 생기 넘치는 피부를 유지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문제가 발생한 뒤에 수습하려고 하는 것보다는 평소에 피부에 좀 더 관심을 가지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으니, 밀가루를 줄이고 적절한 운동을 하는 것으로 건조해지는 피부를 잘 관리해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